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일의원] 대기 시간에 따뜻한 차 한잔 하기 좋은 곳_커피공간

맛있는 여유

by 리딩 라이프 2025. 10. 8. 22:00

본문

728x90
반응형

 

제일의원은 사거리 코너에 자리를 잡고 있고

왼쪽으로는 한별약국과 대형 주차장이 있다.

 

그리고 

건너편에는 커피공간이라는 카페가 있다.

https://place.map.kakao.com/1082441811

 

커피공간

충남 당진시 합덕읍 운산로 162

place.map.kakao.com

 

다른 맞은 편에는 핸드폰 가게가 있었던 것 같고...

 

지난 번 제일의원에 왔을 때는

이곳에 사람이 가득차서 앉을 곳이 없었다.

그때 와 이집은 제대로 자리를 잡았네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제일의원 때문에 장사가 잘 될 수 밖에 없는 위치다)

 

오늘은 사뭇 그날과 다르다.

대기 인원이 그 때 보다 적긴 했어도 

결과적으로는 한 시간 정도 대기를 해야 하는데 

카페엔 달랑 두명이 앉아있었다.

지난 번엔 시장을 돌다가 파리바게트에서 시간을 때웠었다.

 

 

이렇게 따로 로스팅 기계를 마련해 놓았다.

로스팅을 직접하고 원두도 팔고 있었다.

나는 커피를 마시지 않았지만 

병원 환자로 간 사람은 ㅋ 커피 맛도 나쁘지는 않다고 했다.

 

그런데 시골이라서 그런지 

쟁반이랑 컵이랑 다소 격이 없어 보인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일회용기에 차를 준다.

앉아있다가 가지고 나가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듯~

   

공간은 사진에 담은대로 나쁘지 않다. 

시골카페 치고는 감성이 있다.

 

서비스는 좋다 나쁘다 평을 할 수 없는 만큼?

그걸 평가할 거리가 없었다.

사장으로 보이는 여자분이 인사는 했지만 

미소는 없었고...

알바로 보이는 남자분도 무표정이었다.

그정도면 됐지 뭐~

어짜피 단골 되기는 어려운 맥락의 카페일지도....

세달에 한 번 아님 육개월에 한 번

그것도 아니면

일년에 한 번 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 같으니 말이다.

 

한 사십분 정도? 앉아서 차를 마시고 공간을 느끼고 

명절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이번엔 육개월치 약을 받아왔으니

육개월 후에 대기인원 50명 정도 되면 카페에 가서 잠시 대기할수도!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